> 보명어린이집 > 보명어린이집
   
대한불교 조계종 신흥사 부설시설인 보명어린이집은 2003년 7월에 개원하였습니다.

 
본 원은 뒷산을 배경으로 한 맑은 공기와 사찰 옆이라 정서적 인성과 부처님의 자비로움, 깨달음의 철학이 어울려져 있어 인간의 기본적인 지,덕,체를 배울 수 있고, 자연을 보고 흙을 밟고 식물을 보듬으면서 도심 속의 자연과 같은 웰빙 교육환경이 우리 어린이집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지난 일년간 영어초빙강사의 특기 교육을 실행한 결과 지난 시립 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행하였던 보명재롱둥이축제에서 아이들이 부모님께 영어 노래 및 율동으로 화답할 수 있을 정도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또 일년간 습득한 국악교실에서 배웠던 사물놀이와 소고춤을 선보여 단연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예비 초등학교반에서는 월2회 도서관 방문을 통해 어려서부터 도서 습관 및 학습 경험에 중요성을 일깨워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고, 요가 체조 운영으로 아이들의 균형적인 신체 발달로 연결되었음을 재롱둥이잔치에서 선을 보인 바가 있습니다.

 본 원은 원장 선생님의 지도 아래 일사불란한 교사체계 및 원아와 학부형의 관계가 돈독하여 현재까지 큰 문제없이 모범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앞으로도 부처님의 가피로 사회를 이끌어가는 지도자로 보명 어린이들은 성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