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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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댓글 0건 조회 358회 작성일 23-11-08 07:47본문
심은 이 세상에 가장기초이고 이를 운용하려면 기가 있어야합니다.
심은 리와 같이 세상에 오기전에 존재하는 것이고 이것으로 기과 작용하면 감각이 생긴니다.
불교는 리와 다르게 본래 존재하지 않는 것에서 존재가 옵니다. 리의 목표가
성인이라면 불교는 존재하지 않으며 존재하는 카오스를 지난 세계를 말합니다. 이를 묘각이라고 합니다.
불교의 감각은 괴장히 부담스러운 존재입니다. 살고 수행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감각을 마지막에 어떻게 버리고 어떻게 사용하는가 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감각은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시간과 공간의 변화에 따라 완전히 다른 효과와 작용으로 나타납니다. 욕계,색계.무색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유학은 유교에서 나왔습니다. 죽어서 조상신에서 완전한 신으로가는 유교와 달리 유학은 성인,군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 아래 단계과 공,경,대부입니다. 이상적 세계에서 현실적 세계로 전의 했습니다. 불교도 인도의 완성된 신의 경지에서 인간 그 자체의 성불인 현실적인 것으로 변화한 것입니다.
심은 리와 같이 세상에 오기전에 존재하는 것이고 이것으로 기과 작용하면 감각이 생긴니다.
불교는 리와 다르게 본래 존재하지 않는 것에서 존재가 옵니다. 리의 목표가
성인이라면 불교는 존재하지 않으며 존재하는 카오스를 지난 세계를 말합니다. 이를 묘각이라고 합니다.
불교의 감각은 괴장히 부담스러운 존재입니다. 살고 수행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감각을 마지막에 어떻게 버리고 어떻게 사용하는가 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감각은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시간과 공간의 변화에 따라 완전히 다른 효과와 작용으로 나타납니다. 욕계,색계.무색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유학은 유교에서 나왔습니다. 죽어서 조상신에서 완전한 신으로가는 유교와 달리 유학은 성인,군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 아래 단계과 공,경,대부입니다. 이상적 세계에서 현실적 세계로 전의 했습니다. 불교도 인도의 완성된 신의 경지에서 인간 그 자체의 성불인 현실적인 것으로 변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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