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현대사회에서 다시 유교를 말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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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댓글 0건 조회 2,597회 작성일 20-07-21 23:59본문
2차대전과서양의 침입으로 유교는 비판의 대상이였고 설 자리가 없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유교의 봉건성과 폐쇄서을 비판했다. 가부장제도. 삼종지도등이 핵가족 자본주의 그리고 그들이 말하는 민주주의에 맞지 않는 것이다.
농업어서 공업사회의 이동에도 동북아의 유교는 끈질기게 살아남았다. 한국.중국.일본의 경제적 발전의 토대는 바로 유교가 중심이라고 서양학자들의 결론이다. 수백년을 다숨에 따라 잡는 동북아의 저력 그것이 유교인 것이다.상업중심의 서양적인 금욕주의 그리고 농업중심의 동양의 금욕주의 산업의 변화에서 농업중심의 금욕주의가 참고 인내하고 국가가 먼저인 사상이 한.중.일 세나라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본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유교의 봉건성과 폐쇄서을 비판했다. 가부장제도. 삼종지도등이 핵가족 자본주의 그리고 그들이 말하는 민주주의에 맞지 않는 것이다.
농업어서 공업사회의 이동에도 동북아의 유교는 끈질기게 살아남았다. 한국.중국.일본의 경제적 발전의 토대는 바로 유교가 중심이라고 서양학자들의 결론이다. 수백년을 다숨에 따라 잡는 동북아의 저력 그것이 유교인 것이다.상업중심의 서양적인 금욕주의 그리고 농업중심의 동양의 금욕주의 산업의 변화에서 농업중심의 금욕주의가 참고 인내하고 국가가 먼저인 사상이 한.중.일 세나라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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